• 고객센터
  • 이용약관
고객센터 번호
카카오톡문의
고객센터 업무시간
메시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 대로 답변 드립니다.
오후 12시 ~ 1시 ( 점심시간 )
상담전화는 받지 않습니다.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 제 2 조 (정의)
  •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제 6 조 (회원가입)
  •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제 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제 11 조 ("WEB WORK"의 의무)
  • 제 12 (판매자 및 구매자의 의무)
  • 제 13 조 (매매 부적합 상품)
  • 제 14 조 (구매 및 대금결제)
  • 제 15 조 (이용비/관리비의 청구 및 반환)
  • 제 16 조 (취소/환불 및 반품)
  • 제 17 조 ((판매대금의 정산)
  • 제 18 조 (재화 등의 공급)
  •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 제 20 조 (서비스 수수료)
  • 제 21 조 (환급)
  • 제 22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 제 2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제 25 조 (책임제한)
  • 제 2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웹워크"가 운영하는 WEB WORK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웹워크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WEB WORK"이란 "웹워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란 "WEB WORK"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WEB WOR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정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WEB WORK"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WEB WOR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판매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 대금을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회원이 지정한 영문숫자조합을 의미합니다.
  7. "결제정보"라 함은 상품대금결제를 위해 "회원"이 입력한 카드정보 및 결제 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WEB WORK"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WEB WORK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WEB WORK"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WEB WORK"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WEB WORK"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WEB WORK"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WEB WORK"에 송신하여 "WEB WORK"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WEB WORK"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 것으로써 체결됩니다.
    2. WEB WORK은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결제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은 서비스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과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WEB WORK"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 WEB WORK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 WEB WORK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WEB WORK"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WEB WORK"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 WEB WORK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 WEB WORK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탈퇴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WEB WORK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 WEB WORK "을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다른 사람의 " WEB WORK "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 WEB WORK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 WEB WORK "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WEB WORK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 WEB WORK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WEB WORK"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SMS(단문메세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WEB WORK"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WEB WORK"은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WEB WORK"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WEB WORK"은 "WEB WORK"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아이디개설에 따른 가입비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2. " WEB WORK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 WEB WORK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 WEB WORK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 WEB WORK "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1 조 ("WEB WORK "의 의무)
  1. "WEB WORK"는 서비스 이용정책 또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2. "WEB WORK"는 관련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WEB WORK"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WEB WORK"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 분쟁이 발생하여 그 분쟁의 해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 "WEB WORK"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WEB WORK"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적 표시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조 (판매자 및 구매자의 의무)
  1. 판매자의 의무
    1. 상품의 등록은 반드시 판매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만을 등록하여야 하며, 상품의 등록은 "WEB WORK"이 정한 양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WEB WORK"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판매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WEB WORK"은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웹워크"가 보증이나 대리를 하였음을 인지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타당한 이유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5.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상품의 매매와 관련한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적법한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구매요청을 하여야 하며,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구매요청을 함으로 인하여 구매자와 "WEB WORK"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판매자는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구매자와 "WEB WORK"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의 의무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구매표시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구매의사 없이 고의적으로 판매자의 상품판매의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WEB WORK"은 해당 사용자 휴대폰번호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매매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한 경우 또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이 약관 및 "WEB WORK"이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4. "WEB WORK"은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거래취소 또는 반품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거래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WEB WORK"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WEB WORK",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13 조 (매매 부적합 상품)
매매불가상품은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1. "WEB WORK"는 등록된 상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교환,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는 등록된 상품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WEB WORK"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WEB WORK"은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WEB WORK"이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상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WEB WORK"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WEB WORK"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WEB WORK"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4. "WEB WORK"이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WEB WORK"이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WEB WORK"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EB WORK"은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 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WEB WORK"은 해당 소명이 "WEB WORK"이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WEB WORK"은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 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5. 매매 불가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거래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WEB WORK"는 "WEB WORK"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WEB WORK"는 매매 불가상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상품 또는 상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EB WORK"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WEB WORK"는 이후 매매부적합상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매매 불가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구매 및 대금결제)
  1. "WEB WORK"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판매자는 "WEB WORK"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상품명과 결제금액의 입력 후 구매자 휴대전화번호의 입력을 통해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4. 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WEB WORK"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 구매자는 판매자가 허가하는 결제수단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비/관리비의 청구 및 반환)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을"은 "갑"에게 등록비나 관리비를 청구할 수 있다.
    1. "갑"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2. "갑"이 중지된 서비스에 대한 재사용을 요청하는 경우
    3. "갑"이 "을"에게 추가 계정 또는 추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4. 기타 본 계약의 체결과 연장에 있어 "을"에게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5. "갑"이 납부한 등록비는 "을"의 귀책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하지 않는다.
제 16 조 (취소/환불 및 반품)
  1. 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WEB WORK"는 즉시 취소처리합니다.
  3. 판매상품의 특성상 일부 프로그램(예:DB정보제공 프로그램)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4. 환불은 결재금액에서 서비스 수수료로 20%를 제외한 금액에서 사용 기간 만큼 차감하여 계산 됩니다.
제 17 조 (판매대금의 정산)
  1. 상품판매대금 정산의 기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출금 요청시 반드시 기록하여야 합니다.
    2. 대금의 정산주기는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르며, "WEB WORK"는 해당하는 대금을 정산하며, 정산대금은 등록한 정산등록계좌로 정산됩니다.
    3. "WEB WORK"를 통해 정산 받은 판매대금의 전체 또는 일부를 출금요청에 의해 실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4. 출금 요청을 할 경우 "WEB WORK"는 출금요청 익영업일까지 판매자의 계좌로 출금합니다.
    5. "WEB WORK"는 판매자가 출금 요청을 위한 계좌 등록 시 판매자의 성명과 등록 된 계좌의 성명이 일치할 경우에만 출금합니다.
    6. 송금계좌의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WEB WORK"는 실명확인이 되거나 판매자의 실명증빙이 접수되는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WEB WORK"는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구매자간 모든 거래정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WEB WORK"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WEB WORK"는 결제대행 서비스가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출금보류를 요청한 경우 "WEB WORK"는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WEB WORK"가 상품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한 경우 "WEB WORK"는 해당 판매자 또는 관련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보하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용임을 확인하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를 "WEB WORK"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 "WEB WORK"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접수되면, 이를 확인한 후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여 관련 대금을 지급합니다.
  5. "WEB WORK"는 판매자 또는 관련자가 제출한 증빙자료와 소명자료의 내용이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또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는 경우 관련 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의 변경은 회원 정보 변경 화면에서 할 수 있으며, 판매대금 정산이 진행중일 경우에는 계좌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제 18 조 (재화 등의 공급)
  1. " WEB WORK "은 이용자와 서비스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 WEB WORK "이 이미 서비스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 WEB WORK "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 WEB WORK "은 구매자가 구매한 서비스 대해 비용 부담자, 사용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 WEB WORK "이 약정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 WEB WORK "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WEB WORK"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수수료)
  1.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WEB WORK"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 "WEB WORK"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승인된 거래에 대하여 상품의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입니다.
  3.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정산 시 상품판매대금에서 공제합니다.
  4.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결제수단에 따라 각각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 받습니다.
  5. "WEB WORK"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6.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WEB WORK"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시 서비스 웹페이지 공지사항에 이를 공지합니다.
  7. 서비스 이용수수료율 적용 후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사합니다.
  8. "WEB WORK"는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내역, 이용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의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수료는 변경된 수수료가 적용되는 날부터 결제되는 거래 건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21 조 (환급)
  1. " WEB WORK "은 구매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 상품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 WEB WORK "과 서비스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사용하기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서비스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 WEB WORK "은 구매자로부터 서비스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 WEB WORK "이 구매자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 WEB WORK "은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 WEB WORK "이 부담합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1. "WEB WORK"는 "정통망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WEB WORK"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WEB WORK"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WEB WORK"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서비스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당사 또는 제휴 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4. "WEB WORK"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통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WEB WORK"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WEB WORK"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WEB WORK"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WEB WORK"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WEB WORK"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WEB WORK"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WEB WORK"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WEB WORK"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7. "WEB WORK"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21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WEB WORK"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2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WEB WORK"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WEB WORK"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WEB WORK"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WEB WORK"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WEB WORK"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WEB WORK"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책임제한)
  1. "WEB WORK"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WEB WORK"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WEB WORK"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WEB WORK"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WEB WORK"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전자상거래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2020. 04. 23. 개정)